본문 바로가기
일상/후기

갤럭시 탭 s7 키보드 커버 후기(태블릿을 노트북으로)

by CHEMMA 2020. 9. 8.
반응형

 

사전 구매 혜택으로 구매한 갤럭시 탭 s7 키보드 커버가 도착했습니다.

 


키보드 커버 사용 후기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키보드 커버는 상당히 만족스러우며, 구입에 전혀 후회는 없습니다.
- 키보드의 키감도 상당히 좋으며, 키보드를 연결하고 덱스 모드를 들어가면 노트북과 비슷한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뒷면 커버는 자석으로 강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S-pen을 수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 키보드 커버는 Pogo핀으로 연결되고, 마찬가지로 자석으로 연결되어 탈부착이 용이합니다.
- 단점은 S-pen 수납공간 때문에 눕혀서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과 무게가 178g 밖에 되지 않지만 부착하였을 때 무게감이 좀 있습니다.
- 아쉬운 점은 키보드 커버를 덮은 상태에서 우측으로 틀을 경우 화면이 켜지는 점이 가끔 신경이 쓰입니다.

 

 

북커버와 키보드 커버 중에 고민을 했는데, 할인 금액이 높기도 하고, 키보드 커버가 충분히 북커버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 키보드 커버를 선택했습니다.

 

구성은 뒷면 커버와 키보드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둘이 붇어있는 것처럼 나오는데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뒷면 커버는 자석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상당히 강력하게 고정되어 웬만해서는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뒷 커버에는 위 사진처럼 S-pen을 수납하게 되어 있어서 S-pen 분실 염려를 덜어줍니다.

다만, S-pen 수납 공간 때문에 바닥에 두면 뜨게 됩니다. 노트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는 좀 신경이 쓰여서 종종 뒷커버는 떼어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보드 배열은 위와 같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해보니 키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저항감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라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서피스 프로보다는 키감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갤럭시 탭 S7과 연결하는 방식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Pogo 핀으로 연결이 되어 탈 부착이 편리하고, 탈부착 시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자석으로 붙어 있으며, 뒷면 커버보다는 약하지만 키보드 커버도 상당히 잘 고정이 되는 느낌입니다. 의식적으로 힘을 가해야지만 탈착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서 탈착이 될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후면 커버와 키보드 커버 모두 뒷면이 인조 가죽 재질로 보이며, 키보드 커버의 뒷면이 매끄럽지 않아 타이핑을 치더라도 밀리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좌측은 뒷면 거치대를 최대 각도로 눕혔을 때입니다. 각도 조정도 상당히 용이하며, 어떤 각도로 해도 무게로 인해 기울지는 않았습니다. 

펜으로 화면을 눌러도 거치대 각도가 변하지는 않았으며, 상당히 강한 힘을 줄 경우에만 뒤로 눕혀졌습니다.

 

 

 

키보드 커버를 연결하고 덱스 모드를 들어가면 노트북과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태블릿이 노트북을 완전히 대체하기는 어렵지만, 키보드 커버가 있는 갤럭시 탭 덱스 모드는 노트북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영상을 보거나 펜으로 작업을 할 경우에는 우측과 같이 키보드를 뒤로 젖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점은 덱스 모드 외에 일반 모드에서도 키패드를 이용하면 커서를 이용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키패드는 일반 마우스 역할 외에도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슬라이드, 줌인, 줌아웃 등의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무게랑 두께가 두꺼워진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사진상으로는 두껍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젤리 케이스를 쓰다가 키보드 커버를 부착해서 사용을 하면 두께감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또한, 탭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확실하게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키보드 케이스가 179g이고 갤럭시 탭 s7이 500g이므로, 합하면 700g 수준입니다. 갤럭시 탭 s7보다 무게가 1/3 수준이지만, 탭에 부착을 하면 전보다는 확실히 무겁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키보드 커버를 덮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점은 좋습니다. 다만, 위와 같이 키보드 커버가 우측으로 틀어지면 화면이 켜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무시할 수는 있지만 다소 아쉬운 것 같습니다. 반대로 틀었을 때는 화면이 켜지지 않으므로, 우측으로 틀어졌을 때도 화면이 안 켜지도록 할 수 있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탭 S7 사용 후기 (노트 쉘프, 클립 스튜디오, 덱스)

갤럭시 탭 S7을 힘들게 사전예약으로 구매했습니다. 18일 0시에 쿠팡에 접속했으나 당시 사전 구매 대란으로 구매하지 못하고, 위메프에서 2차로 구매하였다. 배송은 26일 경에 와서 약 1주일간 사

punchout.tistory.com

 

반응형

댓글